이번 포스팅은 쇼핑몰 솔루션인 가비아의 고객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른, 쇼핑몰솔루션들은 대체적으로 고객관리의 회원등급을 설정하는 것과 구매혜택 설정이, 고객관리 하위메뉴에 있지만, 가비아는 별도로 있어서, 순서에 상관없이 먼저 내용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설정 > 회원 > 등급&등급별 구매혜택)
가비아의 관리자페이지 설정의 회원에서는 회원등급과, 등급별 구매혜택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로그인 및 회원가입, 회원정보 변경, 승인혜택,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 본인확인에 관한 내용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회원리스트)
회원의 회원리스트 메뉴에서는, 쇼핑몰에 가입된 회원들의 정보에 대한 관리를 검색을 통해서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에서 선택한 회원의 정보에 대해서 관리가능한 항목으로는, 이메일 수동발송, SMS 수동발송, 마일리지, 포인트, 회원 승급과 등급 일괄변경등이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카카오 알림톡)
회원의 카카오 알림톡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들에게 발송되는 카카오 알림톡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알림톡 설정, 알림톡 메시지 관리, 알림톡 충전, 알림톡 발송내역 등이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SMS 발송관리)
회원의 SMS발송관리 에서는, 쇼핑몰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문자에 대해서 설정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SMS발송관리 항목으로는 SMS 자동발송, SMS 충전, SMS 발송내역, 보안키등록 등이 있습니다.
충전건수에 대한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SMS/EMAIL 고객리마인드)
회원의 SMS/EMAIL 고객리마인드 메뉴에서는, 회원들에게 고객리마인드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쇼핑몰의 회원가입을 한 고객들 중에서, 구매가 일어나지 않았거나, 이벤트 쿠폰의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리마인드는 매출성장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고, 유입통계도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쇼핑몰 솔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솔루션_게시판관리(고도몰,아임웹) (0) | 2020.10.27 |
---|---|
쇼핑몰 솔루션_게시판관리(카페24,메이크샵) (0) | 2020.10.20 |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아임웹) (0) | 2020.10.06 |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고도몰) (0) | 2020.09.29 |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메이크샵) (0) | 2020.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