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_게시판관리(스마트스토어)

by 행운월드 2020. 11.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쇼핑몰 솔루션중에 하나인, 스마트스토어의 게시판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솔루션사용자가 마음대로 솔루션의 세팅을 수정하는 것이, 다른 솔루션에 비해 제한되는 항목들이 많은 입점형 스타일의 온라인몰 솔루션입니다.

 

입점형 솔루션이 아닌, 임대형 솔루션과 비교했을때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초보자들에게 조금 더 쉽게 온라인사업에 도전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인 솔루션입니다.

 

만약, 온라인사업을 계속 꾸준하게 브랜드를 알리고, 키워나갈 예정이고, 어느정도의 노하우가 있다면 입점형보다는 임대형이 더 잘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임대형 쇼핑몰솔루션들의 게시판관리와 비교했을때, 스마트스토어의 게시판관리는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필자의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임대형과 입점형 솔루션중에 고민하고 있는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유의사항 : 다른 관리자메뉴 항목에 비해서, 게시판관리는 항목의 수가 적고 내용도 짧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경로(문의/리뷰관리 > 문의관리)

스마트스토어 문의/리뷰관리의 문의관리에서는, 고객들의 문의글에 대한 관리를 검색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구분항목으로는 상품문의, 세트상품 댓글, 소식댓글등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경로(문의/리뷰관리 > 고객문의 관리)

고객문의 관리 메뉴에서는, 고객들의 문의내용에 대한 답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문의 유형으로는 상품, 배송, 반품, 교환, 환불, 기타가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경로(문의/리뷰관리 > 리뷰관리)

리뷰관리 메뉴에서는, 고객들의 리뷰글에 대한 혜택을 선택해서 지급할 수 있습니다. 리뷰타입 항목으로는 포토리뷰, 동영상리뷰, 텍스트리뷰가 있습니다. 혜택지급 항목으로는 쿠폰, 포인트적립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경로(문의/리뷰관리 > 리뷰이벤트 관리)

리뷰이벤트 관리 메뉴에서는, 리뷰이벤트를 등록하고 수정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적용대상 상품에 2개 이상의 이벤트가 등록될 경우 포인트 혜택 금액이 가장 높은 이벤트가 안내됩니다. 작성된 리뷰는 안내된 이벤트에만 응모되며, 베스트리뷰 선정시 해당 이벤트 혜택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경로(톡톡상담관리 > 톡톡 상담하기, 톡톡 쇼핑챗봇 설정)

톡톡상담관리의 톡톡 상담하기와 톡톡 쇼핑챗봇 설정 메뉴에서는 토톡챗봇에 대한 내용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톡톡 쇼핑챗봇 설정항목으로는, 평균배송일, 배송현황, 인기상품추천, 주문취소 배송지변경, 교환 반품등이 있습니다. 톡톡상담은 고객들의 상담을 관리할 관리자가 확실하게 있다면, 꼭 사용해 보세요. 매출 상승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노출관리의 노출서비스 관리메뉴에서 네이버톡톡을 사용함으로 설정해 놓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