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가비아)

by 행운월드 2020. 10.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쇼핑몰 솔루션인 가비아의 고객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른, 쇼핑몰솔루션들은 대체적으로 고객관리의 회원등급을 설정하는 것과 구매혜택 설정이, 고객관리 하위메뉴에 있지만, 가비아는 별도로 있어서, 순서에 상관없이 먼저 내용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설정 > 회원 > 등급&등급별 구매혜택)

가비아의 관리자페이지 설정의 회원에서는 회원등급과, 등급별 구매혜택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로그인 및 회원가입, 회원정보 변경, 승인혜택,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 본인확인에 관한 내용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회원리스트)

회원의 회원리스트 메뉴에서는, 쇼핑몰에 가입된 회원들의 정보에 대한 관리를 검색을 통해서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에서 선택한 회원의 정보에 대해서 관리가능한 항목으로는, 이메일 수동발송, SMS 수동발송, 마일리지, 포인트, 회원 승급과 등급 일괄변경등이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카카오 알림톡)

회원의 카카오 알림톡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들에게 발송되는 카카오 알림톡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알림톡 설정, 알림톡 메시지 관리, 알림톡 충전, 알림톡 발송내역 등이 있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SMS 발송관리)

회원의 SMS발송관리 에서는, 쇼핑몰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문자에 대해서 설정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SMS발송관리 항목으로는 SMS 자동발송, SMS 충전, SMS 발송내역, 보안키등록 등이 있습니다.

충전건수에 대한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비아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 > SMS/EMAIL 고객리마인드)

회원의 SMS/EMAIL 고객리마인드 메뉴에서는, 회원들에게 고객리마인드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쇼핑몰의 회원가입을 한 고객들 중에서, 구매가 일어나지 않았거나, 이벤트 쿠폰의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리마인드는 매출성장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고, 유입통계도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