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메이크샵)

by 행운월드 2020. 9. 1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쇼핑몰 솔루션인 메이크샵의, 고객관리 메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메이크샵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회원관리 > 회원/CRM 관리하기)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의 회원관리, 회원/CRM 관리하기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에 대한 모든 가입정보를 항목별로 검색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검색항목으로는 아이디별, 그룹별, 가입날짜별 등이 있습니다.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회원등급별 쇼핑몰 설정 > 회원그룹 신규 생성/삭제)

회원그룹 신규 생성/삭제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들의 등급을 조건별로 나누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매금액별로 1등급은 백만원 이상 구매고객이고, 5등급은 5만원이상 구매고객이다라는 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을 설정하여, 등급별 구매혜택을 설정하면, 매출상승 효과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회원관리 프로모션 > 생일/기념일 축하 이벤트)

회원관리 프로모션 메뉴의 생일/기념일 축하 이벤트 메뉴에서는, 쇼핑몰가입 회원들의 생일과 기념일날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과 쿠폰지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미리 생성을 해 놓아야 진행이 됩니다. 메세지 보내는 것도 미리 충전을 해 놓아야 됩니다. 수신거부한 회원이나, 휴면고객에게는 발송이 안됩니다. 발송되는 기간을 최대 2주일 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일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쇼핑몰 매출에 상당한 도움이 되니, 잘 활용해 보세요.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출석체크 서비스 > 출석체크 예약설정)

출석체크 서비스의 출석체크 예약설정 메뉴에서는, 쇼핑몰 가입회원들의 출석체크 이벤트에 대한 정보들을 설정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출석체크 이벤트도 쇼핑몰 매출 상승에 효과가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출석체크 이벤트는 고객들의 관심상품 이외에도, 다른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카트타겟 메시지(CTM) > 카트타겟 메시지(CTM) 발송)

카트타겟 메시지(CTM)의 카트타겟 메시지(CTM) 발송 메뉴에서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쿠폰과 메세지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 놓았다는 것은 구매의사가 있다는 것이니, 쿠폰을 일정기간 이후에 자동으로 지급되게 설정해 놓는다면 매출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sms로 발송되는 것은 미리 충전을 해놓아야 가능합니다.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문자(SMS) 발송/관리 > SMS 충전)

문자(SMS) 발송/관리의 SMS 충전 메뉴에서는, sms발송을 할 수 있도록 건수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가 항목의 금액을 참고하여 구매를 진행해 보세요. 회원들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세지들이 있으니, 기왕이면, 한번에 어느정도의 상당한 금액을 충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카카오 알림톡 > 알림톡 설정)

카카오 알림톡의 알림톡 설정메뉴에서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자동메세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경로(회원관리 > 카카오 상담톡 > 카카오 상담톡)

카카오 상담톡의 카카오 상담톡 메뉴에서는, 쇼핑몰 화면에서 고객분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를 굳이 걸지 않아도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이니, 고객대응에 최적화 되어 있는 서비스 입니다. 잘 활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