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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_고객관리(카페24)

by 행운월드 2020.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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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쇼핑몰 솔루션인 카페24의, 고객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페24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회원관리 > 회원정보 조회)

카페24 고객관리의 회원관리의 회원정보 조회 메뉴에서는, 쇼핑몰에 가입된 회원의 정보를 검색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검색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이름, 아이디, 구매금액, 주문일, sms수신여부 등이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회원관리 > 회원등급 관리)

회원관리의 회원등급 관리 메뉴에서는, 회원등급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어떤 회원등급을 기본적으로 설정할 것인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회원관리 > 회원등급 관리 > 등급 추가)

회원관리의 회원등급관리의 등급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등급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별로 할인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현재는 구매금액별로 회원등급을 나눌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구매금액에 따른 회원등급을 만들고 싶다면, 1:1문의에 자세한 내용을 남기면, 빠르면 몇시간 내로 카페24에서 메뉴를 생성해 줍니다. 필자의 여러번의 경험담이니,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구매금액별로 등급을 나누어서, 이벤트에 활용하면 매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니,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회원혜택 관리 > 회원적립금 관리)

회원혜택 관리의 회원적립금 관리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들의 적립금을 일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가용 적립금, 미가용 적립금, 미가용회원/쿠폰적립금의 항목에 따라 적립금의 타입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회원의 적립금은 쇼핑몰 매출에 도움이 되는 정책중에 하나이니, 잘 관리해 보세요.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재입고 알림 설정 > 재입고 SMS 발송 관리)

재입고 알림 설정의 재입고 SMS 발송 관리 메뉴에서는, 쇼핑몰 판매상품의 품절시 재입고 여부를 sms로 알려주는것을 고객이 신청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상품에 대한 재입고 sms 발송관리를 설정할때, 확실하게 재고가 확보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후에 진행하세요.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자동메일 발송설정 > 자동메일 발송설정)

자동메일 발송 설정 메뉴에서는,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따라서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일에 대한 내용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메일 항목으로는 신규가입, 신규회원 인증요청, 회원 인증확인, 무통장 입금확인, 발송조치와 그외에 적립금 소멸안내, 쿠폰 발급 안내 등이 있습니다. 사용함에 체크를 해야 실질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메시지 사용 설정)

메시지 발송관리의 메시지 사용 설정에서는 쇼핑몰에서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는 메세지에 대한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항목으로는 SMS 서비스, 카카오 알림톡, 앱 푸시가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메시지 사용 설정)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sms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1건당 sms충전 수의 0.7이 차감됩니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SMS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한글과 영어의 구분없이 띄어쓰기 포함 1,000자의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메시지 사용 설정)

푸시서비스는 쇼핑몰앱을 모바일에 설치한 회원들에게 발송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앱에 특화된 기능이고, 무료로 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지만, 필자의 경험상 메세지를 길게 보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메세지 보내기 자체가 무료이니, 잘 활용해 보세요.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메시지 사용 설정)

푸시발송이 무료이긴 하나, 앱을 제작해야 가능합니다. 현재 카페24에서 9월 30일까지, 앱 6개월 무료 사용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SMS 충전)

SMS 충전 메뉴에서는, 충전금액에 대한 결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SMS 발신번호 관리)

SMS 발신번호 관리에서는 발신번호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가 없으면, sms메세지의 전송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발신번호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첨부를 해야합니다. 필자의 경험상 예전에는 굉장히 과정이 복잡했었는데, 과정 메뉴얼이 단순화 된것 같습니다. 메세지 발송은 쇼핑몰 매출의 필수 불가결한 항목이니, 꼭 활용해 보세요.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자동 발송 메시지 설정 메뉴에서는, 쇼핑몰 회원들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세지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해야 가능합니다. sms 메세지 항목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제품에 대한 발송 여부를 회원에게 자동으로 보내는 것이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이니, 잘 활용해 보세요. 자동 메세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긴 하지마, 이 기능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불편을 겪을 수 있고, 쇼핑몰의 신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페24 관리자페이지 경로(고객관리 > 메시지 발송관리 > 메시지 발송내역 조회)

메시지 발송내역 조회 메뉴에서는, 발송된 메세지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방금 발송된 메세지의 확인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볼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발송 할때, 발송된 것은 취소가 안되니 신중히 생각해서 진행하세요. 이벤트 메세지의 경우 광고라는 문구를 꼭 넣고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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