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 핀번호 재신청

by 행운월드 2020. 11.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은후의 절차인, 핀번호 신청에 대한 내용입니다.

 

핀번호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확인 기준액인 $10에 도달하면, 주소인증을 위해서 구글에서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인증번호 입니다.

 

핀번호를 받고, 애드센스 홈에서 주소인증을 해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성립됩니다.

 

수익 지급기준액은 $100가 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기준액에 도달하면, 주소로 핀번호 발송했으니, 받으면 인증하라는 내용의 메일이 옵니다.

 

그런데, 그런데 이상하게도 2주에서 4주가 걸린다던, 핀번호의 도착은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홈에 들어갈때마다 할일에는 핀번호 입력하라고, 계속 알림이 떠 있는데, 핀번호 발송된지도 한달이 지났는데도, 구글 우편물은 도착을 안한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할일 알림에 있는 핀 다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다시 핀번호 발송을 신청하였습니다.

 

참고로, 핀 다시 보내기 버튼은 3주가 지나야,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재발송되는 핀번호는 그 이전과 동일한 핀번호입니다.

 

그래서, 혹시 중간에 핀번호 우편물이 먼저 도착하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재발송 버튼을 클릭한지도 3주 하고도 몇일이 지난후인데도, 핀번호는 도착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또 오늘 재신청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그런데도, 혹시나하고 우편함을 확인해 보니, 보란듯이 말레이지아에서 보낸 구글핀번호 우편물이 무려 2개나 도착해 있었습니다.

 

 

구글의 핀번호를 4개월 이내에 인증을 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된다고 알고 있고, 실제로 상당히 많은 분들이 핀번호 인증문제때문에 광고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핀번호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받은지 거의 2달이 다되가는 시점이고, 재신청버튼을 클릭한 상태였기 때문에 거의 포기하고 있었었는데, 도착해 있는 우편물을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그리고, 우편물이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검색해 보았을때 핀번호 우편물은 엽서크기 정도로 보였는데, 막상 받아보니 거의 노트크기 만큼 컸습니다.

 

여하튼, 우편물을 열어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핀번호가 있는 내용물이 보입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고, 할일 알람에 있는 핀번호 입력박스에 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인증은 마무리가 됩니다.

 

 

올해 1월 말정도에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하고, 몇달전에 승인받고 핀번호 인증까지 총 10개월이 약간 넘는 시간이 걸렸네요.

 

물론, 하나의 블로그로 쭉 신청한 것이 아니긴 하지만, 참 너무 길고긴 여정이었습니다.

 

다른분들은 애드센스 승인도 짧은 기간에 잘 되고, 핀번호도 한달안에 도착하고 그러던데, 성격이 급한 필자에겐 나름 힘든 과정들이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재미도 있고, 수익도 쏠쏠하게 챙길 수 있는 분야이니, 블로그를 꾸려나가는거에 꼭 도전해 보세요.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되시거나, 핀번호때문에 걱정이 있으신분들은, 저도 10개월의 시간이 걸렸으니, 필자를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포기하지 않으면, 되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