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_광고코드 삽입과 수정_안보이는 이유

by 행운월드 2020. 12. 1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티스토리에 삽입하는 방법과, 코드를 수정하는 방법과, 애드센스가 안보이는 이유에 대한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광고코드를 티스토리블로그에 삽입해 주어야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독자분들 중에서는 광고를 굉장히 싫어하시는 분들이 당연히 있겠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때문에, 불편하더래도 양해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나마 애드센스 광고가 애드핏보다는 단가가 높기때문에, 포스팅을 계속해 나갈 수 있는 버팀목이 됩니다.

 

광고코드를 넣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은 첫번째로 기본적인 스타일의, 고정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광고를 넣는것과, 두번째로 포스팅을 작성할때마다 글의 본문에 직접 붙여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차피 모바일과 pc 두가지 기기에서 모두 보여지게 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사이즈를 지정하기 보다는 반응형 광고를 넣는것이 편리하므로, 권장합니다.

 

동일한 광고코드를 생성한 후에, 플러그인에 고정으로 넣고, 글쓰기 할때에도 동일한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 홈에서 광고코드 생성후 복사.

 

* 애드센스 홈에서 경로(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

애드센스 홈에서 광고단위기준을 디스플레이 광고로 클릭을 합니다.

 

광고이름을 지정하고, 광고의 형태를 지정한 다음에 크기를 반응형으로 지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코드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기.

 

최근에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수익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겨서, 그것을 사용해도 되지만, 필자는 기존에 있던 플러그인의 애드센스를 계속 사용중이므로, 플러그인의 애드센스에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하고, 광고형태를 선택한후, 방금전 복사해 두었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변경사항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형태는 본문상단, 본문하단, 본문의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고정으로 보여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붙여넣기 한 애드센스 코드는 빠르면, 몇분후에 늦어도 한두시간 후에는 보여지게 됩니다.

 

처음에 광고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티스토리에 넣는것보다는, 한두가지 반응형으로 만든후에 광고송출과 수익이 안정화 된다면, 그 코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면서, 다른 종류의 코드를 만들어 가는것이 좋습니다.

 

처음에 이것저것 광고코드를 만들었다가, 광고가 제대로 보여지지도 않고, 수익도 줄고, 블로그의 보여지는 상태도 안좋아지고 그랬기 때문에, 내려지게 된 필자의 결론이니, 다른분들의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할때, 애드센스 광고코드 붙여넣기 하기.

 

우선, 작성하고 싶은 글을 다 포스팅한후에, 글쓰기 모드를 기본모드에서 HTML로 전환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싶은 부분에 엔터를 치고 공간을 만들어 놓습니다.

 

만약에 광고의 위와 아래에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p></p>태그나, <br>태그를 사용하거나, 각자 스타일에 맞는 태그를 사용해서 공간을 띄워 줍니다.

 

그리고, 좀전에 복사해둔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해 줍니다.

 

 

붙여넣기 할때는 컨트롤키와 V키를 동시에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버튼의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광고를 여러개 넣고 싶다면, 복사한 코드를 넣고싶은 부분에 공간을 만들어서,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나서 포스팅이 완료가 되었다 싶으면, 글쓰기의 하단에 있는 완료버튼을 클릭하고, 포스팅을 공개하면, 시간이 흐른후에 애드센스 광고가 보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발행이 완료된 포스팅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하기(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가 안보이는 이유포함).

 

방문자가 줄어들고, 블로그 저품질이 오는 원인중에 하나인, 포스팅의 수정을 되도록이면 하지않는 것이 좋치만, 어쩔 수 없이 수정을 하게 되었을때, 애드센스 코드가 있는 글이라면 그냥 완료하면 안됩니다.

 

애드센스 코드에 별다른 수정없이, 이미 완료된 글을 수정하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 코드의 일부가 사라지면서 안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발행이 완료된 글을 수정할때에는 반드시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붙여넣기 해 주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여러번 붙여넣기 할때만다, 애드센스 홈에서 복사해 오기가 불편하니, 미리 따로 하나의 파일에 코드를 저장해 놓고, 그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편리합니다.

 

지난 두어달 정도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블로그에 넣어서 진행해본 결과, 애드센스가 안보이는 경우의 첫번째는 바로 위의 사례처럼 글 수정시의 코드의 일부가 사라지면서 안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포스팅을 작성했을때, 주요키워드들이 검색수가 적을때도 광고가 3시간에서 반나절 이상으로 안보일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안보이는 경우는 아직 답변을 못받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냥 이유없이 애드센스측의 불안한 어떠한 요소때문에, 일부광고가 아닌 모든 광고가 하루정도 안보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의 문제때문인가 생각되어, 티스토리에 문의했을때 티스토리에서는 애드센스의 문제인것으로 추측되어 애드센스에 문의를 해놓은 상태라고, 답변이 메일로 온 이후에 아무 답변이 없었습니다. 무슨이유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확실한것은 애드센스가 이유없이 안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 주세요.

 

 

댓글